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척 해수욕장 카페 얼(Earl) 인생 크림 라떼 발견!

by 몽키머니 2023. 10. 20.
반응형

삼척 여행 중 발견한 인생 크림 라떼 카페 얼(Earl) 소개드립니다.

쏠비치에 숙소를 잡고 삼척 해수욕장에서 시간을 보내다 우연히 방문하게 된 카페 얼! 여기 아몬드 크림 라떼가 유명하다 하여 주문을 하였고  그 맛에 반해 삼척에서 머무는 동안 1일 1잔 하였습니다.

삼척 해변의 시원한 바다뷰와 이국적인 분위기로 외국에 온듯한 기분으로 달달한 크림 라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얼! 그 방문후기 자세히 들려 드리겠습니다.

 

 

삼척 해수욕장 카페 얼(Earl) 방문 후기

 

카페 얼(Earl)

 

카페 얼은 삼척 해수욕장 메인 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척해수욕장이 꽤 긴데 위치는 약간 쏠비치 리조트 쪽으로 해수욕장 놀이터에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삼척시 테마타운길 59 1층

 

카페 얼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테마타운길 59

map.kakao.com


위 주소로 검색을 하면 카페 얼이 아닌 '삼척모텔'로 검색이 될 수 있는데 같은 곳이니 안심하고 목적지로 찍고 오시면 됩니다.

주차는 카페가 있는 건물 뒤 주차장이 따로 있어 거기도 가능하고, 삼척 해수욕장을 따라 도로 옆 주차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비수기에다 평일이라 주차는 쉽게 하였으나 주말 또는 성수기에는 주차는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11시에서 22시까지 운영하며 라스트 오더는 21시 30분까지입니다.

 

 

카페 얼(Earl) 방문후기


방문 당시에는 비수기라 사람이 많이 없었지만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면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이미 어느 정도 소문난 카페로 보였습니다. (역시 여행은 비수기쥬!)

카페 얼(Earl) 전경
카페 얼(Earl) 전경

 

카페 얼 외관에서 보면 야외 테라스가 있고 일반 다른 카페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내부로 들어오면 생각 보다 내부가 넓었고,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공간감 있게 테이블들을 위치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카페 얼(Earl) 내부 모습
카페 얼(Earl) 내부 모습

 

그리고 통일된 베이지 톤과 우드와 라탄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내부가 아늑하면서 발리에 온 거 같은 이국적인 느낌도 들었습니다.

 

카페 얼(Earl) 천장카페 얼(Earl) 라탄 테이블과 의자카페 얼(Earl) 소품
카페 얼(Earl) 내부 인테리어 및 소품


커피는 아몬드 크림 라떼를 메인으로 Earl Latte, Rich Carmel Latte 등 시그니처 음료와 일반적인 아메리카노, 라떼 그리고 에이드, 음료 류 등을 다양하게 팔고 있었습니다. 음료 외에는 휘낭시에, 플레인 크로플 등의 4종류의 빵류를 팔고 있었습니다.

 

카페 얼(Earl) 메뉴카페 얼(Earl) 빵 종류
카페 얼(Earl) 메뉴 및 빵 종류



저희는 이 카페의 대표 시그니처 인 아몬드 크림 라떼를 주문하였습니다.

아몬드 크림 라떼아몬드 크림 라떼
아몬드 크림 라떼



아몬드 크림 라떼를 보면 커피에 크림을 얹힌 느낌이 아닌 크림을 베이스로 커피가 퐁당 빠져 섞여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몬드 크림 라떼는 섞어서 마시는 게 아니라 하여 바로 한 모금을 했고, 마시는 순간 크림의 단맛과 커피의 깊은 맛, 아몬드의 고소함과 짠맛이 차례대로 느껴졌습니다. 그 다른 맛이 이질적으로 느껴지는 게 아니라 입 안에서 제대로 뭉쳐지면서 제대로 단짠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아몬드의 가루가 같이 씹히는 식감이 있으며 아몬드 가루를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그 고소하고 짠맛이 아주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음료에 이런 식감이 느껴지는 건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커피를 다 마시다 보면 맨 마지막에 아몬드 가루들이 남아 있는데 이 부분도 마치 과자 부스러기를 다 털어 먹는 그러한 재미와 고소한 맛이 기분 좋게 하였습니다.

생각보다는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으나 충분히 마시는 동안 인생 커피를 경험한 듯 하였고, 삼척 해변의 경치와 함께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카페 얼(Earl) 테라스 풍경
카페 얼(Earl) 테라스 풍경


저는 감히 제가 마셔본 크림 라떼 중 가장 맛있다고 말할 수도 있으며 이 부분은 개인 차이일 수도 있지만 깔끔한 커피나 단 맛의 커피를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내부에서 계속해서 사진을 찍었고, 아이도 여기가 제법 맘에 들었는지 사진을 찍을 때 이쁘게 포즈를 취하면서 즐겁게 놀다 갔습니다.(Yes Kids Zone!!)

 

카페 얼(Earl) 카운터카페 얼(Earl) 내부
카페 얼(Earl) 내부 모습


저희는 다음날도 방문해서 아몬드 크림 라떼를 한 잔 마셨고, 아쉽게 집으로 돌아가야 했지만 다음에 삼척 오면 꼭 방문하리라 다짐하였습니다.

다른 삼척 여행하시는 분들께 카페 얼 추천 드리며 오셔서 아몬드 카페 라떼는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월급루팡 생활도 화이팅입니다!!!
"행복한 회사생활을 위한 당신의 월급루팡 도우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