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후아힌 픽업 차량 예약 방법 및 예약 업체 별 비교

by 몽키머니 2023. 10. 12.
반응형

이 번 겨울에 후아힌 여행을 앞두고 알아본 방콕 - 후아힌 픽업 차량 예약 방법 및 업체 별 비교하여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후아힌은 파타야나 푸켓처럼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은 휴양지지만 태국 왕실 휴양지로 유명한 조용하고 럭셔리한 해변 휴양지입니다. 방콕에서 차로 약 3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후아힌으로 가기 위해서 한국에서는 비행기 직항이 없기 때문에 방콕에 도착한 다음 차량 또는 기차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버스와 기차와 같은 대중교통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비교적 안전한 이동은 가능하지만, 여행 기간이 짧아서 시간 절약이 필요하거나 아이가 있어서 보다 편한 교통방법을 선호하시는 경우에는 픽업 차량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다만 픽업 차량의 경우 편리하긴 하지만 승용차로 이동하는 만큼 사고의 위험도 있고, 기사의 개인 성향이나 차량의 상태에 따라 환경이 좋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히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저는 이 번 겨울 후아힌 여행은 기간이 짧기도 하고 무엇보다 아이가 있다 보니 대중교통 보단 픽업 차량을 이용하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아이를 고려하여 차량의 환경이 좋고 믿을만한 업체로 예약을 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본 방콕 - 후아힌 픽업 차량 관련한 내용 정리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태국 해변

 

후아힌 픽업 차량 예약 방법 및 예약 업체 별 가격, 특징 비교

 

후아힌이란?


우선 후아힌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면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후아힌은 파타야, 푸켓과 같이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태국 내에서는 왕실 휴양지로 아주 유명해요! 그만큼 분위기가 아주 조용하고 럭셔리하여 유럽 관광객이나 자국 내 고위층들이 많이 이용하는 휴양지라고 합니다.

 

방콕으로부터는 남서쪽으로 약 200km 떨어져 있고 차로 이동시 약 3시간 정도로 이동이 가능하나 방콕의 경우 교통체증이 심하여 주말/공휴일의 경우 이 보다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후아힌은 전형적인 동남아의 열대성 기후로서 크게 건기(11월 ~ 2월), 우기(6월 ~ 10월)로 나누어지며 그 사이 아주 덥고 습한 3월 ~ 5월 시기로 구분이 됩니다.

성수기는 당연 비가 적게 내리는 건기이나 동남아 날씨 치고는 밤 평균 기온 20도로 다소 쌀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날씨는 대부분 맑고 낮에는 일광이 좋아서 수영을 즐기기에는 딱 좋은 날씨입니다.

 

우기는 덥고 습해서 여행 비수기이지만, 사실 우기라 하여도 동남아 특성상 비가 계속 내리지는 않아서 오히려 리조트 가격이 저렴하고 사람도 별로 없어서, 이러한 비수기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여행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후아힌 날씨 구분

  • 건기 : 11월 ~ 2월
  • 우기 : 6월 ~ 10월
  • 가장 더운 시기 : 3월 ~ 5월

 

후아힌 이동 방법 및 이동 추천 시간대


후아힌은 방콕에서 차로 이동 시 약 3시간 정도 다소 거리가 있고 공항이 따로 없기 때문에 버스, 기차, 차 등 육로로 이동이 가능한 교통수단이 필요합니다.

교통수단은 버스나 기차 렌트, 픽업 차량을 이용하며 보통은 편리함으로 인해 픽업 차량을 많이 하는 편이며, 픽업 차량은 현지 픽업 차량 회사나 여행사를 통해 손쉽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픽업 차량 종류는 탑승객의 수와 짐의 개수에 따라 나누어지며 차종과 예약 회사에 따라 가격은 약간 씩 차이가 납니다. 

후아힌 이동 픽업 차량 예약 시 보통 출발 시간을 제일 고민하실텐데요, 대부분은 방콕 도착 비행기가 야간일 경우가 많아서 공항에서 바로 후아힌으로 출발하거나 아니면 방콕의 저렴한 숙소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아침에 출발을 하게 됩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다고 보는데 야간에서 바로 이동하는 경우 우선 시간이 절약된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낮에는 발생할 수 있는 교통체증이 없어 이동 시간도 함께 절약이 되겠죠? 다만 야간 이동시에는 기사의 졸음과 과속으로 다소 위험할 수 있고, 특히 저처럼 아이와 함께 이동할 경우 비행기 6시간 + 차량 3시간이 바로 이어져 아이가 힘들어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가 좀 크거나 무리가 없다 생각되시면, 야간에 편히 재우면서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저도 고민 끝에 결국 야간 이동을 선택하였습니다. 

방콕에서 1박 후 다음 날 오전에 이동하게 될 경우, 야간보다는 안전하게 갈 수 있겠지만 방콕의 교통 정체는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픽업 차량 이동 시간 대 별 장. 단점 비교

장/단점 야간 이동 주간 이동
장점 - 공항에서 바로 이동할 경우 여행 시간을 아낄 수 있다.
- 야간의 경우 교통 체증이 심하지 않다.
- 야간 이동 대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점 - 기사의 졸음과 과속으로 주간 이동에 비해 안전도가 떨어진다. - 방콕에서 1박을 해야 해서 비용이나 시간적 추가 비용이 발생된다.
- 출근 시간대나 주말/공휴일의 경우 교통 체증이 심하다.

 

방콕 - 후아힌 픽업 차량 예약 방법


후아힌 픽업 차량은 현지 차량 업체와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방법은 여행사나 현지 차량 업체 예약 사이트를 예약하면 되고 보통 여행 인원수나 캐리어 짐 수에 따라 차량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 부분만 미리 고려를 하여 예약 사이트 안내에 따라 진행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예약 가능합니다. 

 

픽업 차량 종류
*아래는 차 종류에 따른 인원 및 캐리어 제한 수 예시이며 예약 업체 별로 약간씩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차량 종류 탑승객 수 캐리어 수
승용차
(Toyota Camry 급)
3명 (아이 포함 시 최대 4명 가능) 3개 (예 : 20kg x 2개 및 24kg x 1개)
SUV
(Toyota Fortuner 급)
4명 4개 (예 : 20kg x 2개 및 24kg x 3개) 
VAN
(Toyota Commuter 급)
8명 8개 (예 : 20kg x 4개 및 24kg x 4개)


픽업 차량 예약 가능 업체 별로 특장점을 보자면 우선 인터넷 후기 상에는 대부분 현지 차량업체를 제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가격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이겠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기사 분들이 다 친절하고 예약도 확실하고 차량도 깨끗하다는 후기가 많으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만, 차 by 차, 기사 by 기사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운은 필요해 보입니다.

현지 차량은 방*캡과 후**캡 2개가 있으며 가격이 좀 더 저렴한 방*캡을 많이 이용하는 듯 보였으나 후**캡이 가격이 조금 더 비싼 대신 차량이 더 새 차며 그만큼 쾌적하다 하여 가격 차이도 사실 1 ~ 2만 원 차이라 개인적으로는 후아힌 캡이 더 좋아 보였습니다.

방*캡과 후**캡 모두 웹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출/도착 정보 및 연락처만 적으면 간단하게 예약 가능하며 비용은 현지 기사한테 직접 지불하면 됩니다.

현지 차량 업체 예약 사이트

항목 방*캡 예약 사이트 후**캡 예약 사이트
사이트 주소 방*캡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후**캡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다음은 여행사입니다. 여행사도 현지 여행사와 온라인 여행사로 나누어지는데 우선 현지 여행사는 저는 태**럽과 박**어 두 군데를 알아보았고 원래는 주로 이용하는 태**럽을 이용하려고 했으나 박**어가 가격도 저렴하고 현지 대응 후기도 좋아서 함께 알아봤습니다.

현지 여행사는 현지 차량 업체에 비해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으나 그만큼 현지 여행사에서 어느 정도 개런티 해 주는 부분이 있으며 특히 현지에서 문제가 생길 시 현지 대응이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보통 후아힌의 경우 야간에 공항 도착한 다음 바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 있어서, 이 경우 누군가 나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건 큰 메리트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고려한다면 현지 여행사가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현지 차량 여행사 예약 사이트

항목 태**럽 예약 사이트 박**어 예약 사이트
사이트 주소 태**럽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박**어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 여행사는 몽***블, 클* 등이 있으며 가격은 현지 차량 업체에 비해 다소 비쌉니다. 온라인 사이트도 후기는 좋으나 현지 업체에 비해 직접적인 대응은 다소 느릴 수 있다고 봐서(물론 온라인 여행사도 긴급대응센터는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이나 현지 대응 면에서도 현지 여행사와 비교하면 큰 매리트가 없다고 판단이 들었습니다. 하여 현지 여행사 또는 현지 업체에 직접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여행사 예약 사이트

항목 몽***블 예약 사이트 클* 예약 사이트
사이트 주소 몽***블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클*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여행사 별 가격은 제가 다 말씀드릴 수 없으나 평균 세단의 경우 왕복으로 17만 원, SUV는 18만 원 정도로 이 가격에서 업체 별로 2 ~ 3만 원 정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 업체 별 장 가격 및 특징 아래 표로 정리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픽업 차량 예약 업체 별 가격 및 특징 비교

*가격은 왕복 업체 별 평균 가격을 기준으로 상, 중, 하로 구분하였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제가 알아본 시점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특징은 제가 조사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적인 판단인 점 참고 바랍니다.

항목 방*캡 후**캡 태**럽 박**어 몽***블 클*
가격
특징 - 가격이 저렴
- 후**캡 대비 노후화 된 차량
- 가격이 저렴
- 방*캡 대비 차량 퀄리티가 좋음
- 가격이 높음 편임
- 현지 대응 가능
- 투어나 호텔 예약한 회원만 이용 가능
- 가격은 보통
- 현지 대응 가능
- 가격이 높은 편임
- 현지 대응은 현지 여행사가 더 메리트 있다고 판단 됨
- 가격은 보통
- 현지 대응은 현지 여행사가 더 메리트 있다고 판단 됨

 

 

그래서 결론은?


저는 이 번 여행이 어린아이를 포함한 가족 여행이었기 때문에 아이의 성향과 짧은 여행 일정을 고려해서 방콕 도착 직후 바로 이동하는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3인 가족이지만 아이 짐이 있어 캐리어 개수가 많아 SUV를 선택했습니다. 공항 도착 시간이 엄청 야간은 아니고 9pm 정도여서 기사도 졸지 않고 충분히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시간이라 판단하였고, 아이도 차만 타면 자는 습관이 있어서 이러한 일정을 택했습니다. (차만 타면 자는 것도 멀미라더라고요? ;; )

그리고 예약은 박**투어를 통해서 했어요! 그 이유는 위 장단점 분석에서 말씀드렸듯이 현지 대응력을 좀 더 중요시했고, 가격도 현지 업체와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여기를 선택했습니다. (박**어 협찬이 아닌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아직 후아힌 여행까지 시간이 남았으나 여행은 늘 준비하는 기간이 제일 즐거운 법이잖아요? 남은 기간 동안도 잘 준비해서 또 다른 정보 있다면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의 월급루팡 생활도 화이팅입니다!!!
"행복한 회사생활을 위한 당신의 월급루팡 도우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