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면접후기] 현대카드 경력 채용 면접 (불합격 사유 포함)

by 몽키머니 2023. 3. 16.
반응형

몇 년 전 일이긴 하지만, 현대카드 경력 채용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지 않을까 싶어 기억을 끄집어내어 후기를 적어봅니다 ㅎㅎ 오늘도 열심히 남모르게 이직을 준비 중인 당신!! 힘내세요 :)

 

 

 

현대카드 경력 면접 후기

 

당시 적극적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직이란 것을 고려하게 될 즈음이었어요. 제가 이전 글 "[경력이직]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이라는 글에도 적었듯이, 첫 단계로 잡코리아와 사람인에 제 경력사항을 정리해 두었더니 여러 헤드헌터와 HR 담당자들에게서 연락이 왔었어요!

 

그중 단연 눈에 띄었던 곳은 바로 '현대카드’였어요! '현대카드'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딱 떠오르지 않나요? '포인트' 한 단어로 정의될 수 있을 만큼 직접적인 혜택을 주는 카드사라는 이미지가 명확하고, 또 여러 가지 문화/공연도 앞서서 기획하고 개최할 만큼 트렌드를 주도하는 느낌이 팍팍 드는 곳이잖아요~ 그래서 제 경력을 보고 현대카드 경력 채용 건을 제안해 준 헤드헌터에게 회신하여, 첫 시도에 바로 이직 지원까지 하게 되었어요. 

 

 

서류전형

 

첫 시도에 바로 헤드헌터를 통해서 이직 지원을 해보았는데요, 대학교 때는 신입사원이 되기 위해 다양한 회사들의 서류 지원 일정, 전형 절차, 회사 분위기, 인재상 등등에 대해 직접 제가 하나하나씩 다 알아보며 준비했던 것과는 달리, 전문가께서 진행절차와 이력서 작성 법에 대해 상세히 다 알려주니 덕분에 편하게 진행을 하였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헤드헌터도 사람 by 사람이더라고요! 제가 첫 이직 시도에 자세히 잘 알려주시는 헤드헌터분을 운 좋게 잘 만나게 된 것이었고, 그 후에 진행한 다른 헤드헌터 분들은 각양각색이었답니다! ^ ^

 

암튼 헤드헌터가 보내준 이력서도 양식에 맞춰서 기존에 구직 사이트에 올려놓았던 내용을 꼼꼼히 다 기록하였고, 헤드헌터는 본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무엇인지에 대한 관점에서 의견을 주셔서, 해당 직무에 대한 내용도 더 완성도 있게 채울 수가 있었어요!

 

그렇게 이력서를 제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빠르게 서류 합격 소식을 전 들었습니다! :-)

 

 

면접전형

 

면접은 당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었고, 면접 시간 전에 담당자 분과 화상 연결은 잘 되는지 소리는 잘 들리는지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에 본격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1차 면접은 실무 면접이다 보니 팀장님과 팀원 분들이 참석하신 것으로 보였고 실무 관련 경력에 대해 자세히 질문을 주셨습니다. 채용하는 조직이 신생팀이고 관련 전문가가 없어서 외부 채용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을 주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전문적인 내용을 물어보는 난이도 있는 질문은 없었고, 제가 보유한 업무 경험들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갔었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온라인 면접이었고 다들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약간은 어색하였으나 대체로 편안하게 대해 주셔서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분위기가 좋았던 면접으로 기억이 될 만큼요! 그러나 면접을 잘 봤다고 해도 떨어질 수 있고, 잘 못 봤다고 해도 합격할 수 있는 게 면접인지라 ㅎㅎ 그때 그 직무가 얼마나 급한 포지션인지, 어느 연차의 경력을 원하는지, 등등에 따라 다양하게 갈릴 수 있으니 결국은 다 '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렇게 생각하니,, 더 위로가 되기도 하네요 ㅎㅎ)

 

 

결과 

 

면접 결과는며칠 지나지 않아 아주 빠르게 통보가 되었습니다. (여기가 진행이 가장 빨랐던 같아요!)

 

결과는.... 탈락 ㅠㅠㅠ (또르르..)

 

직접 현대카드에서 통보가 오지는 않았고, 헤드헌터를 통해 전달 되었습니다전달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헤드헌터 자랑을 해보자면 ㅎㅎ 면접 결과에 대해 아주 상세하게 피드백을 주셨어요! 신입이든 경력이든 면접 결과에 대해서 자세히 들을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잖아요? 내가 왜 떨어진 건지, 그게 내 문젠지, 상황의 문제인지 조차 알 길이 없으니 무지 답답하기만 하잖아요ㅠㅠ 그런데 이 헤드헌터는 채용사에 직접 이유까지 확인해서 알려주신 덕분에 제가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어요! 

 

제가 불합격한 사유는 채용하고자 하는 연차와 약간 맞지 않아서 2차 면접에는 저보다 경력이 짧은 지원자가 올라갔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정확한 사유를 들으니 오히려 마음이 정리가 되면서 불합격 소식에 그렇게까지 타격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이때 이 헤드헌터분 정말 최고예요! (물론 이유를 알려준 혀..현대카드도...최..최고! ㅎㅎ)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대박 꿀팁이 있는 후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간단한 후기 글이라도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경력 채용 후기는 쉽게 찾아볼 수 없으니까요!! 신입으로 입사한 이후 경력 이직 도전이라 기억에 많이 남았고 좋은 기억으로 남았던 면접이라 꼭 한번 후기로 정리해보고 싶었어요. 아쉽게 불합격 하긴 했지만 그래도 이 경험을 통해 경력 내용들이 다시 한번 더 다듬어진 계기가 되어 이후 타회사 경력 채용에도 폭풍 지원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남모르게 이직을 준비 중인 여러분! 늘 응원합니다. 직장인 여러분들 우리 모두 힘냅시다! : )

 

 

 

2023.03.06 - [Career] - [경력이직]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이직의 첫 단계)

 

[경력이직]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이직의 첫 단계)

요즘 채용 시장이 아주 꽁꽁 얼어붙었죠? 최근 기사에도 보면 실제로 기업 10곳 중 4곳은 채용을 줄이거나 중단했다고 하더라고요.. 커리어에 대한 우리의 진심은 이토록 뜨거운데 왜 사회 분위

salary-lupin.tistory.com

 

 

 

오늘의 월급루팡 생활도 화이팅입니다!!!
"행복한 회사생활을 위한 당신의 월급루팡 도우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