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면접후기] 하이브(HYBE) 1차 실무, 2차 조직적합성, 3차 리더 면접 후기 (feat. 하이브 사옥 구경)

by 몽키머니 2023. 2. 23.
반응형

이직 과정 중에서 가장 강렬한 기억 중의 하나였던 HYBE 면접!


하이브는 경력 채용에 있어서 ① 실무진 → ② 조직적합성(HR) → ③ 리더 면접 이렇게 총 3번의 면접을 보는데요, 무려 제가 이 세 번의 면접을 다 봐보았습니다. (결과는...ㅠㅠ)  면접 준비하면서 후기가 별로 없었기에 제가 따끈따끈하게 준비해 봤어요! 부디 면접 앞두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파워문과입니다!)
 
 

1. 경력채용 지원

참고로 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했습니다. 블라인드 글 보면 공식 홈페이지가 빠르니 어쩌니 하는데, 그냥 케바케인 것 같아요! 그렇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이후 감감무소식이다가 한 달 정도 지난 후에 전화로 연락이 왔습니다. 저 그때 제주도 여행 중, 심지어 운전 중이었는데 진짜 가슴이 콩닥콩닥했어요! 그렇게 당시 기준 다음 주 정도로 첫 번째 면접 날짜를 잡았답니다! #어떡하지 #성덕이되는건가 
  
참고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당시 자기소개서 항목은 아래와 같았으니 참고하세요!

  •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개인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200자)
  • 당사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200자)

 

2. 실무진 면접

실무진 면접은 하이브 용산 사옥에서 보게 되었어요! 말로만 듣던 하이브 사옥을 방문한다니!! 이건 면접에 떨어진다 해도 가치가 있는 일이잖아요? 그렇게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신용산역에서 내려 걸어가는데, 외국인들이 사옥 앞에서 막 사진을 찍고 있는 거 아니겠어요? 그 앞을 당당하게 지나쳐서 사옥 안으로 들어가는데 어찌나 좋던지 ㅋㅋㅋ #나하이브면접보러온사람이야 
 
안내데스크에서 임시출입증을 받고 인사팀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어요! 민희진 님이 유퀴즈에 나와 설명했던 그 사옥에 지금 내가 있다니! ㅋㅋㅋㅋ
 
저 같은 경우는 면접을 1:1로 봤고요, 제가 제출한 경력내용에 맞게 이런저런 다양한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업무 외적인 질문으로는 어떤 아이돌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셨고 전 당당히 ARMY라고 말씀드렸지요 ㅎㅎ 면접 말미에는 궁금한 걸 질문해도 된다 하셔서 여러 가지를 질문드렸고 적절히 답을 받았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참 좋았습니다. 붙을지 안 붙을지 감은 전혀 안 오긴 했지만요! 친절하게 대해주셨던 분위기에 아직도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1차 면접 결과는 Working Day로 3일 정도 지난 후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정말 뛸 듯이 기뻤죠 :-) #성덕이코앞에
 

 

3. 조직적합성 면접

2차 면접은 조직적합성 면접이라 하셨고 비대면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이 역시 당시 기준 다음 주 정도로 날짜를 잡았어요! (참고로 면접 일정이나 시간 조정은 충분히 반영해 주시는 것 같으니 필요하시면 적극 말씀 하세요)
 
2차 면접은 조직적합성 면접이라 그런지 HR 담당자분과 1:1로 화상면접을 봤습니다. 저는 근처 스터디카페를 예약해서 면접을 봤어요. 1시간까지는 안 걸렸던 것 같고 3-40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면접 특성상 제가 진행했던 업무보다는 그 업무를 어떤 식으로 풀어나갔었는지, 어려움은 어떻게 극복했었는지, 강점과 약점은 뭔지, 이런 내용에 집중된 면접이었고 역시 이 또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HYBE 분들이 대체로 편하게 해 주시는 듯! 아무래도 하이브 내에 경력직들이 많다 보니 서로 더 배려해 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
 
2차 면접 결과는 Working Day 기준 7일 정도 지난 후에 답을 받은 것 같습니다. 
 

 

4. 리더 면접

리더 면접 또한 화상면접이라 하셔서 좀 아쉬운(?) 마음이었어요. (사옥구경 한번 더 하고 싶은 마음은 비밀 ㅎㅎ) 리더 면접 역시 1:1로 제가 지원한 조직의 장이신 분과 진행됐는데요, 1시간 꼬박 면접을 보았습니다. 다른 회사는 리더 면접이 조직 Fit 여부나 인성을 보는 30분 전후의 면접이 많았던 것 같은데요, 하이브는 정말 1시간 꽉 채워서 저의 경력 위주로 엄청난 질문을 해주셨어요! 그렇지만 저의 경력이나 업무 내용에 대해 정말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질문을 해주신 게 느껴져서 저도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대답을 했습니다! 그러나,,,
 

 

5. 최종 결과

최종 결과는 불합격이었어요 ㅠㅠ 그러나 그 불합격 통보를 엄청난 시일이 지난 후에 받았다는 사실ㅜㅜ (사실상 거의 포기 ㅠㅠ) 1차 면접은 불합격일 것 같았는데 합격이었고! 2차 면접은 조직적합성 면접이고 무난 무난했기 때문에 붙을 것 같았는데 합격이었고! 3차 리더 면접은 불합격이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쪼끔 있었는데 불합격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결과에 대해서는 하나도 감을 잡지 못했던 면접이었어요!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결과에 대한 이유가 있으시겠죠!
 

 

총평

암튼 최종 결과는 참 아쉽게 되었지만 잠시나마 성덕의 꿈을 품고, 하이브의 미래인 뉴진스에 대해서도 열심히 공부해 봤던 시간이 아깝지는 않습니다! 전형 과정 중에서도 모든 분들이 다 친절하게 나이스하게 진심으로 대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부족한 후기지만 HYBE 면접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이거라도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 회사 면접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To be Continued.....
 

하이브 안녕


 
 


오늘의 월급루팡 생활도 화이팅입니다!!!
 "행복한 회사생활을 위한 당신의 월급루팡 도우미"
 
 
 

반응형

댓글